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썸네일 만드는법 블로그 유튜브

하님생활정보통 2024. 4. 23. 17:05
반응형

블로그 유튜브 썸네일 만드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무료 썸네일 사이트는 미리캔버스 라는 곳인데요. 초보자도 쉽고 간단하게 수정만 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럼 썸네일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봅시다. 

 

썸네일 만드는법 썸네일 만들기

 

 

블로그 유튜브 썸네일 만드는법

썸네일 만드는법 무료 사이트로 저는 미리캔버스 라는 곳을 사용하였습니다. 바로 시작하기로 들어갑니다.

1. 메뉴 좌측의 '템플릿'을 골라줍니다.

홈페이지 메뉴 좌측에 있는 '템플릿'이라고 있는곳에서 양식을 고를수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에 사용할 거라서 '블로그'라고검색해 보았는데요. 이렇게 검색해서 사용하셔도 되고 다른 여러 양식들을 찾아보셔도 됩니다. 

 

2. 템플릿의 제목을 수정해 줍니다.

마음에드는 템플릿을 골랐다면 나의 블로그나 유튜브 주제에 맞게 텍스트 박스를 수정해 줍니다. 텍스트가 있는 곳을 더블클릭하면 이미 쓰여져 있는 글자를 내 마음대로 수정할수 있습니다. 

3. 완성한 템플릿을 다운로드 해 줍니다.

2번과정에서 템플릿을 내 입맛에 맞게 수정했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파랑색 '다운로드'로 들어갑니다. 1. pdf나 png 등 파일형식을 정할수 있고 2. 고화질로 할지 일반화질로 할지 정할수 있습니다. 

썸네일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배운 내용을 적용해보고 싶다면 미리 캔버스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썸네일 무료 사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