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시승 후기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하님이가 탑승한 차량은 '타이칸 터보 투리스모'라는 차량이었는데요. 청담 포르쉐 스튜디오에 방문해서 시승하였습니다. 이번엔 시승기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고 포르쉐 시승신청 하는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포르쉐 시승 후기 타이칸 터보 투리스모
청담 포르쉐 스튜디오에 오후 2시에 예약하고 방문하였습니다. 일주일전에 시승신청을 해두면 담당 딜러분께서 직접 연락을 주시는데요. 전화로 연락이 안되면 문자로 남겨주십니다. 딜러님께서 시승 가능한 차량 모델을 알려주시면 정하고 스튜디오에 방문가능한 시간대를 알려드리면 됩니다.
저는 포르쉐 베이스 모델과 포르쉐 타이칸 터보 투리스모 중에 선택을 할수 있었는데요. 처음엔 베이스 모델을 신청했다가 시승차량이 수리가 들어가야 한다고 해서 별다른 선택지없이 타이칸 터보 투리스모 모델로 시승하게 되었습니다.
스튜디오에 들어가니 조금 대기해야 한다고 하셔서 구경하던중 노랑색 718 카이맨 gt3 모델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카이맨 gt3 모델은 옵션포함 1억 6천 정도로 책정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퍼포먼스 측면에서 718 박스터와 911 카레라에 관심이 많긴 합니다.
스튜디오 내부는 한산하고 시원하며 조용한 분위기였습니다. 의자에 앉아있으니 담당 딜러분께서 오셔서 운전면허증을 보여드리고 현재 운행하고 있는 차량을 알려드리면 됩니다. 이번엔 타이칸을 시승하게 되었지만 실질적으로 관심있는 차량이 718 모델이라고 하니 나중에 연락드리면 시승 도와드리겠다고 했습니다.
딜러분과의 상담이 끝나면 조수석에서 차량소개 및 인도를 도와주시는 분이 오십니다. 아래는 제가 포르쉐 시승기로 보여드릴 타이칸 터보 투리스모 모델입니다. 현 색상은 앞으로는 출시되지 않을 리미티드 컬러라고 합니다. 투리스모 라는 이름이 붙어서 그런지 해치백 느낌의 투어링 모델 같습니다.
포르쉐의 전기차 모델인 타이칸 터보 투리스모 그럼 한번 시승해보겠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모델의 주행모드는 노멀,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인디비쥬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내연기관 차량의 모드변경은 바꾸는 순간 주행질감 및 엔진이 확연하게 바뀌는 것을 느낄수 있으나 포르쉐 타이칸은 전기로 운영되는 방식이라 노멀에서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로 변경해도 주행질감이 비슷하게 느껴졌습니다.
주행질감은 비슷하나 최대속도와 토크에서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굉장히 정숙한 운행이 가능했습니다.
뒷자석에서 함께 시승했던 친구에게 승차감은 어떠냐 물어보니 등과 허리를 꼿꼿하게 세워야해서 편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이부분은 차량 좌석을 설계할때 바른자세로 앉도록하여 시승의 피로도를 줄이기 위해 그렇게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총 시승시간은 20분 정도로 도산대로를 지나 청담 아이파크 삼거리를 돌아 다시 스튜디오로 돌아오는 코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속도를 조금 내 보고 싶었으나 강남이라는 특성상 차량이 많아 속도를 경험해보지 못한 점은 아쉬웠습니다.
대신 타이칸 터보 차량의 정숙성과 편안함은 확실히 느낄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퍼포먼스적으로는 크게 체감되지 않아서 펀드라이빙을 선호하는 저는 다음번엔 원하는 718 모델을 타야겠습니다.
포르쉐 시승기 타이칸 터보 투리스모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부담없이 시승해볼수 있으니 딜러님과 모델과 시간을 조율해서 방문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가격 조회 및 할인 가격비교 사이트 추천 (0) | 2023.12.06 |
---|---|
닥터 bmw 2023 dr bmw week 2023 bmw 닥터위크 무상점검 (0) | 2023.08.17 |
bmw 키 사용법 및 숨은기능 (3) | 2023.06.11 |
bmw 서비스센터 앱 예약 방법 및 후기 (3) | 2023.05.01 |
bmw 서비스센터 후기, 예약방법, 가격 (17) | 2023.04.22 |